식기세척기 발명과 원리

식기세척기는 주방에서 설거지하는 일을 덜어줄 수 있는 편리한 반자동 세척기이며, 가정용부터 시작해서 산업용까지 다양하게 식기세척기가 발전되어 왔습니다. 오늘은 식기세척기의 발명과 원리를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식기세척기
문이 열려 있고 깨끗하고 세척된 접시가 있는 내장형 주방 식기세척기, 사용 용이성, 현대식 식기세척기 사용 시 시간 및 물 소비 절약, 환경 친화적

식기세척기 발명

식기세척기는 주방에서 흔히 사용되는 가전제품 중 하나로, 그릇, 접시, 유리, 컵 등의 식기류를 효과적으로 세척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편리한 가전제품의 역사는 미국의 한 여성 발명가, 제시 하드웨어 (Josephine Cochrane)와 그녀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19세기 후반, 정확히 1886년, 제시 하드웨어는 레디클립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식기세척기의 원형을 개발했으며, 이 당시, 그녀는 상류층 가정에서 주로 일어나는 일 중 하나인 식기를 손으로 세척하는 번거로움과 시간 소비에 불만을 품고 있었습니다.

제시 하드웨어는 특히 파티를 열거나 연회를 주최하는 등의 행사 후에 많은 양의 식기를 세척해야 하는 고민을 하던 중,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고, 그녀는 그릇과 유리를 부서지지 않으면서도 효과적으로 세척하는 장치를 고안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 결과, 제시 하드웨어는 식기세척기의 초기 개념을 만들어 냈으며, 이 장치는 금속 바구니에 식기를 배치하고, 물과 비눗물을 이용하여 회전하는 브러시로 식기를 세척하는 간단한 메커니즘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구조는 식기를 손으로 세척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효율적으로 청결하게 식기를 세척할 수 있도록 해 주었습니다.

1886년에 제시 하드웨어가 이 장치를 발명한 후, 그녀는 이를 “Garis-Cochran Dish-Washing Machine”라고 명명하였고, 이 식기세척기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녀는 가족의 성장 과정에서 이를 개량하고 제작하는 동안 가족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식기세척기는 단순한 형태였지만, 실제로 식기를 세척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으며, 그녀의 혁신적인 발명품은 원래는 주로 호텔 및 레스토랑과 같은 상업적인 사용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이후 몇 년 동안 그 인기가 증가하면서, 일반 가정에서도 사용되게 되었으며, 제시 하드웨어의 발명품은 식기세척기의 초석을 놓았고, 현대 주방에서 이용되는 편리한 가전제품으로 발전해 나갔습니다.

식기세척기는 오늘날 주방에서 더 이상 생각할 수 없는 필수 가전제품 중 하나로 자리 잡았으며, 수많은 사람들이 일상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작동원리

식기세척기는 현대 주방에서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가전제품 중 하나로, 수많은 가정과 식당에서 편리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 가전제품의 작동 원리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물 공급 및 가열: 식기세척기는 물 공급 체계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물이 세척기 내부로 공급되는데, 이 물은 일반적으로 따뜻한 물로 설정하며, 따뜻한 물은 기름과 얼어붙은 음식 찌꺼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척제 공급: 세척기는 세척제(세제 또는 세정제)를 사용하여 식기를 세척합니다.

세척제는 물과 함께 사용되며, 세척 과정에서 식기에 묻은 지방, 오일, 음식 찌꺼기를 분해하고 제거하며, 일반적으로 세척제는 논포성세제(Non-Phosphate Detergent)가 사용되며, 이것은 환경 친화적이고 효과적입니다.

분사 및 분배: 식기세척기에는 분사 팔과 노즐이 있으며, 물과 세척제 혼합물이 이 노즐을 통해 분사되고, 분사 팔은 회전하면서 분사 노즐에서 나오는 압력 물과 세척제 혼합물을 식기의 표면으로 고르게 분배합니다.

세척: 분사된 물과 세척제 혼합물은 식기의 표면에 도달하고, 여기서 음식 찌꺼기, 오일, 얼룩, 물때 등을 제거하며, 세척 과정 중에 물과 세척제 혼합물은 식기의 표면을 계속적으로 촉진하여 깨끗하게 만듭니다.

분사 방향 변경: 세척기는 세척 과정 중에 분사 방향을 주기적으로 변경하여 식기의 모든 면을 균일하게 세척하기 때문에 모든 식기가 깨끗하게 세척되도록 합니다.

물 배수: 세척 과정이 완료되면 사용된 물과 오염된 물은 배수되면서 다시 깨끗한 물로 또다시 공급됩니다.

건조: 일부 식기세척기 모델에는 식기를 건조시키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으며, 이러한 모델은 열을 사용하여 식기의 표면을 건조시키는데, 이 과정에서 사용된 열은 식기의 표면에서 빠르게 증발하여 건조를 완료합니다.

식기세척기는 일상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주방 가전제품 중 하나로, 손으로 식기를 세척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합니다. 이를 통해 더 깨끗한 식기를 얻을 수 있으며, 현대 주방에서 가장 필수적이고 편리한 가전제품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마무리

현재 식기 세척기는 바쁜 일상생활 뿐만 아니라 음식점, 레스토랑 같이 설거지 양이 많은 곳에서 다양하게 쓸 수 있습니다.

수작업으로 손으로 씻는 것보다 간편하게 기계방식으로 노동을 하기 때문에 능률 도 올라가는 장점들도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