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NI`s Blog

life, saying, developing, . . . and so on

삼성 갤럭시 기어 S2 클래식 간단 사용기

참으로 오랫만에 블로그에 글을 남겨 봅니다. 최근 들어 정신 없이 일정이 바뀌기도 하고, 연말 시즌이 되면 여러 모로 바빠지는 곳에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이 글은 그래도 틈틈히 쓰다가 겨우 마무리를 해서 공개 합니다. 제목처럼 간단한 사용기 정도 될 테니까요. :)



사진에서처럼 기어 S2 클래식 모델을 구매 하였습니다. 스마트 워치에 대한 호기심이 계속 있던 차에, 마침 원형으로 된 여러 제품들이 앞다투어 출시 되었고 줄을 바꿀 수 있으면서도 하루 이상 가는 배터리를 보여주는 제품으로 물량을 기다리다 마침 재고가 있어서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첫 인상은 케이스도 동그랗고 제품도 (당연하지만) 동그란 일반적인 시계 모양 입니다. 저는 3G 통신이 되는 모델은 필요 없었지만 줄은 바꿀 수 있었으면 해서 클래식 모델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바꿔 얘기하면, 폰이랑 시계랑은 같이 있어야 합니다. 

제품 디자인이나 두께 등은 만족 합니다만, 여러 모로 아직 SW 적인 부분에서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 그래도 전작들에 비해서는 굉장한 발전이 있다고 생각 되고 가격대가 조금 더 낮아진다면 스마트워치 보급 시기를 더 빨리 당길 수 있으리라 봅니다. 저는 내년 정도에 출시될 제품들이 더 기대가 됩니다.

간단 사용기니까, 정말 간단하게 요약해 보겠습니다!

* 장점
- 생각보다 가볍습니다.
- 두껍긴 하지만 부담되는 수준은 아닙니다.
- 베젤을 좌/우로 돌리는 UX 는 정말 잘 구현한 것 같습니다. 혁신적입니다.
- 시간을 보려고 팔을 올리면 자동으로 시계 화면이 나타나는 것, 좋습니다.
- 기어 매니저 라는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나마 워치 페이스 튜닝이 가능 합니다.
- 삼성 갤럭시 모델 뿐 아니라 아이폰 등의 스마트폰과도 연동 됩니다.
- 생활 방수 정도는 됩니다. (다만 물에 넣고 싶진 않습니다...)
- 배터리가 생각보다 오래 갑니다. (2일 정도)

* 단점
- 가격대가 아직 살짝 부담됩니다.
- 제품 구매 시 제공되는 무선 충전독이 반드시 필요 합니다. 
- 초기 제품 세팅 시 반드시 "삼성 앱스" 에서 "기어 매니저" 를 설치 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하려고 했으나 앱을 찾지 못했고, 삼성 앱스는 처음 써봐서
  이 부분에서 약간 헤매었습니다.
- 기본 앱들 외에는 아직 쓸만한 전용앱이 없습니다.
- 기본 제공 워치 페이스들을 좀 더 보강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괜찮은 3rd party 워치 페이스들은 이벤트로 무료로 제공해주면 더 좋겠습니다.

시계라는 기기는 시간을 알려주는 역할도 하지만 패션 악세사리로서의 역할도 합니다. 그런 면에서 볼 때 기어 S2 클래식 모델은 나쁘지 않은 선택 입니다. 약간의 추가적인 줄질을 통해서 좀 더 원하는 스타일로 연출 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구요. 더불어 IT 기기로서 심박수 체크나 만보기 등 헬스케어 기술들을 접목한 점도 좋아 보였습니다.

반면 초기 세팅 시 겪었던 불편함들이 IT 분야를 잘 모르는 분들에게 약간의 진입장벽이 되진 않을까 생각 되고, 좀 더 다양한 앱들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Leave a comment here!
이 곳에 이름(닉네임)을 입력하세요
이 곳에 글 수정/삭제를 위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이 곳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선택)
이 곳에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세요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