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NI`s Blog

life, saying, developing, . . . and so on

도전! 유튜브 영상 만들기~

요즘 블로그도 뜸하고 취미로 하던 코딩도 거의 손을 놓은 채 푹 빠져 있는게 딱 하나 있다면 바로 영상 만들기 입니다. 유튜브에는 비교적(?) 일찍 눈을 떴지만 그 때는 보기만 할 줄 알았지 막상 내가 영상을 만들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었는데, 이제는 좀 제대로 영상을 만들고 싶은 욕심이 한가득입니다. ㅎㅎ

제대로된 영상 촬영과 편집을 위해서 먼저 해야할 것, 바로 장비 구매인데요. 사진을 좋아하던 시절에도 풀프레임 카메라 하나 없이 그냥 똑딱이로 여기저기 잘만 찍고 다녔었는데 영상을 위해 큰 맘 먹고 풀프레임 DSLR을 구매하였습니다. Sony A7M3이 그것인데 여기에 렌즈도 평가가 좋은 탐론의 28-75mm 표준 줌렌즈를 같이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끝이 아니죠, 움직이면서도 안정적으로 영상을 찍기 위해 DJI의 로닌-s 짐벌까지 구매를 하였습니다.

영상미와 함께 음향에도 좀 더 고품질을 추구하고자 2개의 마이크를 구매하였는데요, 하나는 DSLR에 연결해서 쓸 RODE사의 Videomicro 제품이고, 또 하나는 별도로 들고 다니면서 스테레오로 풍경음을 좀 더 풍부하게 담을 수 있는 Zoom H1n 제품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장비들에 더해서 저의 영상 장비들을 모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여러 개의 카메라를 써야 할 경우에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액션캠이나 Sony RX100 M4 (똑딱s~)를 이용할 생각이지만, 일단은 저 정도 만으로도 장비 준비는 충분히 한 것 같습니다. 정말 영상을 제대로 촬영하고 편집해 보고 싶어서 고민만 몇 개월은 계속 했던 것 같고 그 시간 동안 나름 돈도 꾸준히 모아왔던 것 같습니다. ㅎㅎ

위 장비들로 찍은 영상들은 제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를 해두었는데, 아래 2개만 소개 올리겠습니다!




평일에는 배드민턴을 치러 가고, 주말에는 영상을 찍으러 다니다보니 아무래도 배드민턴 영상과 풍경 영상이 주가 되는 것 같습니다. ^^ 사진도 재밌지만 영상은 소리와 함께 입체적인 맛이 더 좋아서 계속 빠져 드는 것 같습니다.

제가 쓰는 장비들에 대해 리뷰를 쓸 정도의 대단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진 않지만, 좀 더 장비들을 써보면서 나름대로 배우고 느낀점들이 있다면 이 곳에서 공유 드릴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확실히 스테디캠 쓰니까 훨씬 고급지고 안정되보이네요...
처음볼때 스무스캠인줄 알았어요...

저도 써보고싶긴한데 너무 커서 휴대하기 불편하다 해서.. ㅠ
진짜 크기는 엄청 크고 많이 무겁긴 합니다. ㅎㄷㄷ 강제로 운동이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ㅎㅎ
Leave a comment here!
이 곳에 이름(닉네임)을 입력하세요
이 곳에 글 수정/삭제를 위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이 곳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선택)
이 곳에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세요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