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RINI`s Blog

life, saying, developing, . . . and so on

4K 촬영의 세계로

요즘은 유튜브에 영상 올리는 재미로 사는 것 같습니다. 구독자수나 조회수는 정말 안습이긴 합니다만, 취미 활동으로 이 만한 만족감을 주는 건 또 처음 입니다. 유명 유튜버가 되면 더 재밌겠지만 원래 촬영하고 싶었던 영상들이 다큐멘터리 같은 다소 시청율이 낮은 (^^;;) 프로그램들이어서 뭐 그냥 각오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소니 A7M3를 이용해서 4K 24fps 설정으로 영상을 찍고 있는데, 확실히 고품질의 영상을 찍어두는 게 TV에서 볼 때나 스마트폰에서 볼 때나 여러 모로 유용합니다. 플랫폼에 상관 없이 최고의 화질을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을 위해서 취미로 하고 있는 배드민턴 영상 촬영이나 풍경 촬영에 4K 설정으로 임하고 있는데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생각 이상으로 편집할 때 속도가 느려져서 골머리를 조금 앓고 있습니다. ㅠㅠ 2015년 15인치 맥북 프로 기본형으로 편집을 하고 있는데 편집 시작 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냉각팬 돌아가는 소리가 조금씩 커지는 걸 느낍니다. 편집에 사용하고 있는 게 Final Cut Pro X라서 어쩔 수 없이 Mac 환경에서 편집을 해야 하는데 이거 또 보니 한 1년 더 존버 하면서 돈을 모아서 신형으로 갈아타라는 계시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편집에 힘도 들고 하지만 열심히 4K 촬영도 하고 영상미 넘치는 콘텐츠 제작에도 힘써 보겠습니다. :) 아래는 그 동안 찍은 풍경 영상들 입니다. (혹시 괜찮으시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 드립니다 헤헿)







Leave a comment here!
이 곳에 이름(닉네임)을 입력하세요
이 곳에 글 수정/삭제를 위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이 곳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선택)
이 곳에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세요 (선택)